::: 꿈을 이루는 포인트닉스 :::
 
Home > 덴탈 > News Clip

 
제목 [데일리메디]내과이어 소아과도 '한방 경보' 포스터
작성일 2005/02/16
내용

where can i buy the abortion pill

where to buy abortion pill online
내과이어 소아과도 '한방 경보' 포스터

소개협, 회원 대상 적정문구 공모…醫-韓 전면전 확산 우려

내과의사회에 이어 소아과개원의협의회도 한방에 대해 주의를 촉구하는 내용의 포스터 제작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돼 그 여파가 주목된다.이에 따라 CT 등 의료기기에 이어 한약 등 한방 전체에 대해서도 의료계와 한의계의 전면전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소아과개원의협의회(회장 장훈)는 11일 내과 등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방 관련 포스터를 만들기로 중지를 모으고 현재 회원들을 대상으로 적정 문구를 공모 중이라고 밝혔다.이미 소개협은 함소아한의원을 명칭 사용과 과대광고 등과 관련, 검찰에 기소하는 등 한방과 첨예하게 각을 세워왔다.소개협은 "함소아한의원의 과대광고와 명칭 사용 등에 이어 한방의 유해성에 대해서도 보다 범위를 넓혀 전방위적으로 국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라며 "현재 활발히 의견 개진이 이뤄지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포스터 제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과의사회는 이미 '한약 복용시 주의하십시오!'라는 내용의 포스터를 제작, 내과 회원 3800여명의 병원 대기실에 부착하도록 하는 등 '한약복용에 따른 환자 피해 줄이기 캠페인'에 착수한 상태다.이와 함께 의사회는 지난 93년 일본에서 베스트셀러가 된 '한방약은 효과가 없다(다카하시 코세이)'를 참고, 중국에서 자연과학이 발달하지 못한 이유 등을 정리 요약해 소책자로 발행, 회원 모두에게 배포하고 있다.
반면 개원한의사협의회(회장 김현수) 등 한의계도 이에 대응하는 내용의 포스터를 제작하는 등 대립 양상이 치열한 상황이다.
[의협]공단, “요양기관 계약제, 선별계약방식 타당” 주장
[의협]중환자실 등급화 기준…중소병원에 치명타
COPYRIGHT(C) 2005 POINTNIX.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43 GIDC C동 25층
덴탈사업부
TEL : 1600-2369
메디칼사업부
TEL : 1600-1478
대표팩스
TEL : 02)839-4973